만족도 설문조사

(청소년센터 및 특화시설 용)

안녕하십니까?
본 조사는 서울특별시 청소년정책과에서 주관하는 청소년시설 시민만족도 조사입니다.

청소년시설은 청소년의 미래성장에 필요한 활동프로그램의 제공은 물론, 위기청소년의 심리상담과 보호 등 청소년에 실제적 도움을 주는 중요한 공간입니다. 또한 주민여러분을 위한 각종 생활체육, 교양, 전문성 증진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기에 청소년과 주민여러분의 필수 공간이기도 합니다. 서울시는 여러분의 고견을 수렴하여 보다 나은 청소년시설로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오니, 바쁘시더라도 잠시만 시간 내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본 조사에 응답해 주신 내용은 조사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으며, 통계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절대 비밀이 보장됩니다.

2023년 6월

  • 주관 : 서울특별시 청소년정책과
  • 조사 : 명지대학교

I. 간단한 인적사항을 알려주세요.

1. 구분

※ 교사 및 관계자는 시설과 연계된 사업의 수혜 청소년의 입장에서 답변하여 주시면 됩니다.

2. 연령

II. 현재 설문에 임하는 시설 이용 실태에 관한 질문입니다.

3. 주로 어떤 프로그램이나 사업을 이용하십니까?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은?

4. 내가 시설을 이용하는 빈도는?

5. 현 시설을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6. 현 시설을 이용하게 된 주된 이유는?

III. 현재 설문에 임하는 시설 이용 만족에 관한 질문입니다.

7. 시설에서 제공하는 내용(강좌프로그램, 활동프로그램, 시설이용 등)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는 어떻습니까?

전혀 아니다 아니다 보통이다 그런 편이다 매우 그렇다
7-1. 제공한 내용은 나(자녀)에게 전반적으로 유익하다.
7-2. 제공하는 내용은 나(자녀)의 문제해결에 긍정적으로 도움이 된다.
7-3. 특별한 변화(이사 등)이 없다면 계속 이용할 것이다.
7-4. 나는 언제든 다시 이용할 생각이 있다.
7-5. 시설을 이용한 결과 전반적으로 만족한다.
7-6. 나는 시설의 내용(강좌, 활동, 시설내용 등)을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7-7. 청소년시설이 우리 지역 주변에 있어서 좋다.

8. 시설에서 전문지도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만족정도에 대한 질문입니다.

전혀 아니다 아니다 보통이다 그런 편이다 매우 그렇다
8-1. 사업이나 프로그램의 내용은 처음 안내받은 내용과 같다.
8-2. 지도사/상담사는 사업 진행과정을 쉽고 친절하게 안내해 주었다.
8-3. 내가 만나는 지도사/상담사는 해당 분야에 전문적인 능력과 자질을 가지고 있다.
8-4. 나를 담당하는 지도사/상담사는 내가 필요로 하는 것을 잘 알고 있다.
8-5. 지도사/상담사는 나의 불편사항,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처리하려고 노력한다.
8-6. 새로운 프로그램이나 사업을 희망할 경우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준다.

IV. 현재 설문에 임하는 시설의 특성별 환경(편의성)만족에 관한 질문입니다.

9. 이용시설의 환경(편의성)은 어떻습니까?

전혀 아니다 아니다 보통이다 그런 편이다 매우 그렇다
9-1. 시설을 쉽게 찾아올 수 있었다.
9-2. 전반적으로 깨끗하고 관리가 잘 되어있다.
9-3. 이용할 때 필요한 정보는 정확하게 전달받는 것 같다.
9-4. 시설 구조를 알 수 있도록 안내표시가 잘 되어 있다.
9-5. 안내문을 통하여 실시하는 사업이나 프로그램을 잘 파악할 수 있다.
9-6. 이용자의 욕구에 맞는 전문적이고 새로운 장비 또는 서비스를 잘 갖추고 있다.
9-7. 비상(위급) 시 행동요령을 잘 안내하고 있다.
9-8. 비상 시 대피방법, 대피통로 등이 잘 안내되어 있다.
9-9. 비상 시 대피 통로는 방해물 없이 언제나 열려있다.

V. 마지막입니다.

10. 시설에 대하여 건의사항이 있으면 적어주세요.